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컴퓨터관련

동영상 변환 - 유마일 인코더(Umile Encoder) 설치부터 사용 방법까지

 



 

동영상 변환 - 유마일 인코더(Umile Encoder) 설치부터 사용 방법까지

 

영화 등 동영상 파일을 다운받았을 때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 아이팟, PMP 등 기기에서 지원하지 않는다면 포맷을 변경해 호환이 가능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되고 있는 동영상 변환프로그램은 곰 인코더, 엔젤 인코더, 유마일 인코더 다음 팟 인코더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제가 주로 사용하는 유마일 인코더 설치부터 사용방법까지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에서 유마일 인코더를 검색하시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유마일 인코더 다운로드 바로가기

 

유마일 인코더 설치 방법

 

 

다운받은 유마일 인코더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위 이미지가 보이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서 계속 설치를 진행합니다.

 

 

비상업적인 목적에 한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유마일 인코더 설치할 곳을 선택하는 곳입니다. 기본 지정장소 외에 다른 곳에 설치하고자 하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스폰서 프로그램인 인포스캔이나 이지팝 등은 클릭 해제한 후에 설치하세요. 불필요한 프로그램 등을 설치할 이유는 없습니다. ^^

 

 

위에서 불필요한 스폰서 프로그램을 해제 한 후 다음을 눌러 넘어갔다면 그 뒤로(시작 폴더명, 바로가기 만들기 등) 계속 다음 버튼만 눌러서 설치를 완료하면 됩니다.



 

▶ 유마일 인코더 사용방법

 

 

설치 완료한 유마일 인코더를 실행한 첫 화면입니다. 여기서 본인이 변환하기를 원하는 원본 동영상을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추가 버튼을 눌러 선택하거나 마우스로 'Getting Started'라고 쓰여 있는 이 부분으로 드래그 하면 됩니다.

 

 

저는 멘탈리스트 파일을 변환시키기 위해 파일 추가를 했습니다. 그 다음 왼쪽 상단에 있는 옵션 설정 버튼을 누르면 위의 이미지가 보입니다. 빨간색 네모박스 친 프리셋이라고 쓰여 있는 곳에서 자신이 어떤 포맷으로 변환할 것인지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프리셋 부분을 선택했더니 변환할 수 있는 포맷들이 나오네요. mp4, avi 등으로 변환을 원할 경우에는 일반 비디오 포맷에서 자신이 원하는 포맷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중간쯤에 있는 LG전자(스마트폰) - 옵티머스 2X를 선택해 휴대폰에 저장하려고 합니다. 보통 여기까지만 하고 변환시작을 눌러 변환을 하여도 됩니다.

 

 

프리셋에서 자신이 변환하고자 하는 포맷 선택을 완료하였다면 크기를 눌러서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상설정 탭에서는 딱히 설정을 안 하셔도 되지만 잘라내기 & 확장 이 부분을 보면 4:3 등 화면 비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하나씩 직접 선택해보면 밑에 변경되는 예시가 보이니 쉽게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자막설정 탭도 영상설정 탭처럼 딱히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서는 자막 글꼴이나 크기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 변경이 끝났으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변환시작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은 파일추가를 선택해 파일을 올린 후 프리셋에서 자신이 변환하고자 하는 포맷을 설정 후 변화시작을 눌러서 간단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에 있는 폴더변경을 선택해 저장할 곳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유마일 인코더를 이용해 동영상을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렵지 않죠? 프로그램 자체가 사용하기 간단하게 되어있어서 초보자들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휴대폰, 아이팟, PMP 등 자신의 기기에 맞는 포맷으로 손쉽게 변환해서 사용하세요. ^^

 

위 포스팅은 컴퓨터를 모르는 컴맹 초보가 따라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컴퓨터를 알고 계신 분은 좀 답답해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또한 설명이 더 필요하거나 궁금한 점, 잘못된 부분 등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