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스포츠/한화이글스

한화이글스(9연패)만 만나면 더 집중하는 타 팀들......

한화이글스(9연패)만 만나면 더 집중하는 타 팀들......

 

 

한화이글스를 바라보는 포털사이트 기자들

 

올 시즌 한화의 행보(?)가 심상치 않네요. 좋은 쪽이 아닌 안 좋은 쪽이라서 한화팬으로써 가슴이 아픕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대형 포털사이트에 올라오는 한화이글스 관련 기사도 줄어들고 올라오는 기사마다 모두 한화이글스 연패중, 2003년 롯데가 달성(?)했던 개막 12연패를 과연 한화이글스 또는 NC다이노스 어느 팀이 달성할까? 등 에만 관심이 쏠린듯 해 요즘 더욱 더 안타까운 마음으로 한화이글스 경기를 보고 있습니다.

 

물론 기자들 입장에서는 좋은 기사거리지만 한화팬 입장에서는 오히려 이런 기사들이 나올 때마다 선수들이 더 위축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물론 프로라면 실력으로 승부하는게 맞지만 선수들도 사람인지라 이런 기사를 볼 때마다 "그래 오늘은 잘해서 연패를 끊자"고 생각해도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해 더욱 위축된 플레이를 하는 것 같아 한화 팬으로 안타깝네요.

 

초반 5경기를 보면 한화이글스 팀 타율 0.282로 2위에 올라있는 것처럼 타자들은 어느 도 제 몫을 해줬는데 투수들이 모두 말아(?)먹은 경기들 이었습니다.

 

개막 9연패를 기록하고 있는 한화이글스

 

팀타율 : 0.251(6위), 1위 - 삼성 0.288

팀홈런 : 1개(9위), 1위 - 두산 10개

팀도루 : 4개(8위), 1위 - 롯데 16개

득점권타율 : 0.260(6위) 

 

하지만 위의 기록을 보듯이 이제는 타선도 동반 침체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ㅠㅠ 팀홈런이 1개인 것을 봐서는(물론 구장이 확장된 것도 한 원인이지만) 팀 전체가 9연패라는 성적에 많은 부담을 받아 제 플레이가 안 나오거나 어떻게든 팀 배팅을 하려고 맞추기에만 급급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악순환의 연속이어서 무엇보다 '1승'이 급하고 중요한 때입니다.

 

한화이글스를 상대할 땐 눈빛(?)이 변하는 타 팀 감독님들

 

 

 

치열한 프로의 세계에서 자신보다 약한 상대는 어떻게든 잡고 가야만 한다는 것을 요즘 다시 한 번 느끼고 있습니다. 한화이글스, NC다이노스 2팀이 워낙 약체다 보니 두 팀과 경기할 때는 이기면 본전이고 지면 다른 팀들에게 순위 싸움에서 밀린다는 사실이 타 팀 감독님들이 한화이글스를 상대할 때 눈빛(?)이 변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이 계속 이어진다면 한화이글스 선수들은 더욱 더 암울한 시즌을 보낼 수밖에 없습니다. 한화이글스를 상대하는 팀은 타 팀은 다 이기는데 우리만 지면 순위싸움에서 밀린다는 생각에 오히려 더 경기에 집중해서 이기려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정작 더 중요한 문제는 한화이글스는 컨디션이 좋든 안 좋든 어떻게든 이긴다는 마음이 타 팀 감독님이나 선수들 마음에 자리 잡게 되면 부담 없이 편하게 한화이글스와 경기를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한대화 감독시절 약체로 꼽힌 한화이글스 상대로 초반 외국인 투수나 상대팀 에이스와의 경기가 많은 것을 아시나요? 물론 투수 로테이션에 따라 가동되는 거겠지만 유독 한화전에 전력을 집중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네요. 이는 이미 몇 년간 꼴지를 기록한 한화가 타 팀 감독들에게는 좋은 먹잇감이 되었다는 증거입니다.

 

한화이글스 무엇보다 절실한 '1승'

 

9연패 중이고 2003년 롯데가 기록한 개막 12연패도 갈아 치울 기세이지만 무엇보다 한화이글스 선수들은 이런 기록보다는 어떻게든 최대한 빨리 1승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팀 분위기도 쳐지고 선수들도 여론의 집중포화로 부담감에 몸이 무거워지면 자신들의 플레이보단 위축된 플레이로 실책, 무기력함 등 지는 게 습관이 되어 타 팀의 먹잇감으로 전락할 수 있습니다.

 

한화이글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처음에 보이는 것이 "독수리여! 투혼을 불태워라"입니다. 아직 9경기 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 번 힘을 내서 아직도 한화이글스를 사랑하는 한화 팬들에게 최선을 다한 플레이로 독수리가 아직 죽지 않았음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한화이글스 파이팅!!!

 

이 글은 한화팬 입장에서 작성된 글 입니다. 비판은 겸허히 받겠으나 악의적인 비방은 자제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