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컴퓨터관련

사진(이미지) 편집 쉽게하기 with 포토스케이프 설치 및 사용방법

 


               

 

사진(이미지) 편집 쉽게하기 with 포토스케이프 - 무거운 포토샵은 가라~

 

블로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사진 편집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을 것입니다. 사진 여러 장을 한 장의 사진으로 만드는 법, 이어붙이기, 색상 보정 등 여러 가지 편집 작업을 하고 싶으나 포토샵이 너무 어려워 망설였던 분들은 가벼운 포토스케이프로 시도해보면 어떨까요?

 

먼저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요즘 프로그램에 끼어서 들어오는 악성 코드 등으로 인한 피해가 많다보니 함부로 다운받기도 주저될 텐데요. 포토스케이프 공식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 안전하게 그 곳으로 이동해서 다운받는 게 좋겠죠. ^^

 

포토스케이프 공식 사이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 포토스케이프 설치 방법

 

 

포토스케이프 공식사이트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나옵니다. 그러면 빨간색 네모박스 친 곳에 있는 포토스케이프 3.6.3 다운로드 이걸 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단에 나올 텐데요. 실행을 누르거나 저장을 눌러 본인의 컴퓨터에 저장한 다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행을 누르면 포토스케이프는 "디카와 폰카 사진을 쉽게 향상, 보정, 편집하는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이라고 나오네요. 그리고 중요한 무료 입니다. ^^ 설치를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빨간색 네모박스로 표시된 곳 체크 박스를 해제한 후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포토스케이프 설치가 완료되었네요. ^^ 마침을 눌러서 포토스케이프 설치를 완료합니다.

 

▶ 포토스케이프 사용 방법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을 누르면 사진의 기본적인 것들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색상, 테두리 선, 뽀샤시 효과 등 아래 메뉴에 나온 것을 하나씩 눌러보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선택하면 위 이미지처럼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의 사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면 여러 가지 틀(형식)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고른 후 각각의 빈 공간에 사진을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사진은 마우스로 상, 하, 좌, 우로 이동이 가능하니 공간에 맞게 사진을 배치하세요.)

 

 

다음은 애니메이션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여러 장의 사진을 시간차를 이용해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사진을 추가하고 오른쪽 메뉴에서 표시 시간 변경에서(한 장의 사진을 보여준 후 다음 사진으로 넘어가는 시간) 시간 조절이 가능하고, 사진 크기가 일정치 않아도 첫 번째 사진 크기에 맞추거나, 가장 큰 사진 크기에 맞추는 등의 메뉴가 있어 일정한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이외에도 많은 사진 편집 방법이 있으나 일일이 소개하기에는 양이 방대하고 개인이 하나씩 눌러봐도 충분히 알 수가 있어 가장 자주 쓰이는 몇 가지만 알아봤습니다. 그래도 궁금한 점이 있을 수 있으니 위에 포토스케이프 공식사이트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클릭했을 때 보이는 화면 상단에 있는 도움말을 눌러보면 더욱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