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랭키 티스토리 이용하기 - 무료 블로그 통계서비스, 새로운 광고모델

 


               

 

블로그랭키 - 무료 블로그 통계서비스, 새로운 광고모델

 

▶ 무료 블로그 통계서비스

 

그 동안 많은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 들어와서 어떤 글들을 보았는지 등 블로그 통계를 알기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를 많이 사용했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지금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블로그랭키에서도 무료 블로그 통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알고 사용해본 결과 처음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것저것 해야 할 것이 많기 때문에 초보 블로거들에게는 어려움이 있지만 블로그랭키에서는 단순히 소스만 한번 삽입하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

 

블로그랭키 바로가기

 

먼저 블로그랭키에 가서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상단에 있는 운영자 로그인을 선택한 후 홈페이지 운영자로 가입을 선택해서 회원 가입을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하지 않고 간단히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블로그랭키 스크립트가 보입니다.

 

 

블로그랭키 스크립트를 복사 한 후 자신의 티스토리 관라지메뉴로 들어가 HTML/CSS로 들어가 skin.html 맨 아래 하단의 </body>위에 붙여넣기 하면 모든 준비는 끝입니다.

 

※ 5월 10일~ 6월 10일까지는 베타테스트기간이라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물론 광고수익은 들어옵니다. 베타테스트가 끝나는 6월 10일 이후에는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자신이 광고노출을 막고 무료로 웹로그 분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랭키 홈페이지 상단에 보면 <웹 로그 분석기>가 보입니다. 이걸 누르면 상단의 이미지처럼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소스하나 삽입으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초보 블러거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 '판떼기'라 불리는 광고로 수익 창출

 

보통 구글 애드센스에서 상단이나 사이드 등에 광고를 달고 클릭당 단가를 지급받은 CPC 개념이 아니라 클릭 없이 단순히 광고의 노출빈도에 따라 지급받는 CPM광고 형식입니다.

 

광고도 최초 블로그 방문시에 뜨는 온리팝, 처음에는 보이지 않다가 스크롤을 중간쯤 내리면 그 때부터 보이는 스크롤팝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베타테스트 기간이 끝난 후 본인의 입맛에 맞는 광고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타테스트 기간이다 보니 수익에 대한 언급을 할 수 없지만 CPC개념이 아닌 CPM개념의 광고는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블로그의 다양한 통계를 보여주는 웹로그 분석기, 클릭 당 개념이 아닌 노출 당 적용되는 CPM광고로 수익모델을 제시하는 블로그랭키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