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스포츠/No.99 류현진

류현진 6승(무사사구 완봉승) - LA에인절스 전 하이라이트

 

 


               

 

류현진 6승(무사사구 완봉승) - LA에인절스 전 하이라이트

 

 

"Ryu goes the distance in Dodgers win."

 


전 경기에서 메이저리그 진출 후 가장 긴 이닝을 소화하며 승리투수가 되었던 류현진 선수 1회 선두타자를 공 한 개로 처리하면서 삼자범퇴로 기분 좋은 출발을 하더니 타격에서는 2루타를 치는 등 뭔가 일어날 듯한 분위기가 서서히 조성되더니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첫 완봉승을 기록했습니다. 류현진 선수는 오늘 9이닝 무실점 무사사구 완봉승을 기록하면서 6승 달성에 성공하며 6승 2패 평균자책점 2.89까지 내렸습니다.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에인절스) - 오늘의 하이라이트

 

 

에인절스전 경기 주요장면


4회말 1사 2루의 상황에서 멧 캠프의 타구가 워닝 트랙에서 잡히면서 득점에 실패.

5회말 LA다저스 크루즈 선수의 투런 홈런. 2대 0

6회말 멧 캠프의 2루타, 앨리스의 우익수 앞 안타로 득점. 3대 0

 

4회말 선두타자 곤잘레스가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4번 타자로 출장한 이디어 선수가 2루타, 5번타자 멧 캠프 타구가 워닝 트랙에서 잡히며 그 사이 2루 주자 3루까지 가면서 2사 3루 상황에서 앨리스 타석에서 마지막 공이 조금은 빠져보였지만 스트라이크 판정이 나면서 삼진 아웃. 아직까지 점수가 나지 않고 0대 0의 팽팽한 승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5회말 선두 타자 후안 유리베의 안타로 무사 1루 상황에서 타격감이 안 좋아 많은 고민을 하게 했던 크루즈 선수의 타석에 들어서자 티비 중계에서는 "번트해야 하는 것 아니냐"등을 말하는 상황에서 1할 대의 타율의 크루즈 선수가 홈런을 치면서 다저스가 2대 0으로 앞서가기 시작합니다.

 

6회말 멧 캠프의 2루타로 1사 2루 상황에서 A.J 앨리스의 우전 안타로 캠프가 홈으로 들어와 3대 0으로 앞서고 있지만 앨리스 선수가 2루까지 뛰다 아웃을 당하고 후안 유리베 선수는 좌익수 플라이 아웃으로 이닝 종료됩니다.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에인절스) - 기억에 남는 장면

 

 

2회초 1사 1루 상황에서 투수 정면으로 오는 볼 - 2회초 노볼 투스트라이크 상황에서 안타를 맞고 1사 1루 상황에서 6번 타자 칼라스포가 친 공이 류현진 정면으로 빠르게 오는 공에 글러브를 가져갔으나 글러브 맞고 팅겨나온 것을 침착히 잡아 1루에 던져 2사 2루 상황에서 다음 타자 이아네타를 삼진 처리하는 장면.


3회초 투수 블랜튼의 1루쪽 타구에 베이스 커버가 늦은 류현진 - 3회초 9번 타자 투수 브랜튼 선수가 친 공을 안타로 생각했는지 류현진 선수의 베이스 커버가 늦었지만 1루수 곤잘레스가 잘 잡고 베이스에 늦게 들어오는 류현진 선수에게 적절한 송구를해 1루에서 아웃시키는 장면. 여기서 세입이 되었다면 투수에게 맞고 호수비가 나왔으나 자신의 베이스 커버가 늦음으로 인해 아웃될 수 있는 것을 살려주게 되어 안 좋은 흐름으로 경기가 흘러갈 뻔 했으나 다행이 아웃처리하면서 이번 이닝도 삼자범퇴로 마무리하네요.

 

3회말 팀의 첫 안타를 류현진 선수가 장식(펜스 맞는 2루타) - 3회말 다저스의 팀 첫 안타가 류현진 선수의 타석에서 나오네요.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펜스를 맞히는(조금만 더 가면 홈런인데 ㅠㅠ) 2루타를 쳤지만 다음 타자 크로포트가 삼진, 마크 앨리스가 유격수 앞 땅볼로 득점을 올리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4회말 타자가 친 공에 발을 맞는 장면 - 4회말 2사 상황에서 타자가 친 공이 류현진 선수의 발에 맞는 상황이 나왔는데요. 발에 맞고 떨어진 공을 1루에 송구해 타자는 아웃 시켰으나 혹시 부상이 생길까 많은 걱정을 했습니다. 5회말을 삼자범퇴로 잘 처리하는 모습을 보니 큰 걱정은 덜었지만 내일 아침에 일어나서도 아무런 부상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9회말 선두타자 루킹 삼진 잡는 장면 - 9회말 선두타자 상대로 150Km 속구로 루킹 삼진을 잡는 장면은 팔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흥분되네요. ^^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에인절스) - 총평

 

 

오늘은 메이저리그 데뷔 후 최고의 경기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7회까지 단 1피안타만 허용할 정도로 완벽한 피칭을 하다 8회 2사 후 2루타를 맞는 위기도 있었지만 후속 타자를 아웃시키면서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더니 결국 완봉승을 거두네요. 단지 걱정되는 것은 왼 발등에 타구를 맞아서 부상위험이 살짝 걱정되긴 하지만 투구 던지는 모습을 보니 큰 부상은 아닐듯해 다행입니다. 투수로써도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타격에서도 팀 내 첫 안타를 기록할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등 미국 전국적으로 중계되는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임으로 자신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에인절스) 하이라이트 영상

 

 투수키 넘기는 타구를 글러브로 막은 후 1루에 송구후 아웃시키는 장면.

 

★ 류현진 선수가 마지막 타자를 2루수 앞 땅볼로 잡으며 완봉승 하는 장면.

류현진 선수 타구에 발등을 맞는 아찔한 장면.

 

모두 MLB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영상이라 화질도 선명하고 보기 좋을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