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컴퓨터관련

윈도우 XP 업데이트 무료로 하기 (SP2, SP3)

 


               

윈도우 XP 업데이트 무료로 하기

 

윈도우 XP를 설치하고 나면 업데이트 문제로 많은 고민을 하지 않았나요? 물론 정품 사용자라면 도구 - windows 업데이트 를 통해 완벽하게 업데이트를 받겠지만 운영체제를 정품으로 사용하는 개인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보니 불법적으로 윈도우 XP 자동인증, 윈도우 XP 인증 없이 업데이트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이 난무하는데요. 오늘 소개할 포스팅은 이런 불법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ISA보호나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는 악성 코드 전용백신, 유/무료 백신 등 여러 가지를 소개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내용은 PC자동보안 업데이트 입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ISA보호나라 - PC자동보안 업데이트 바로가기

 

먼저 위의 KISA보호나라 - PC자동보안 업데이트 바로가기를 눌러서 KISA보호나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미지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나오면 하단에 빨간색 네모박스로 한 곳에 보면 '전송시 에브리툴바, 윈도우보안패치 설치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해제해주고 전송 시작을 눌러서 다운받아주세요.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키면 위 이미지처럼 나오고 동의함에 체크 후 계속 버튼을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이곳에서도 하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서 계속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 이미지처럼 나옵니다. PC보안자동 업데이트는 컴퓨터를 시작하면 업데이트할 내용이 있으면 알아서 업데이트를 진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보안패치는 업데이트가 끝난 후 재부팅 된 후 적용됩니다.

 

 

위 이미지는 포스팅을 위해 제 노트북에서 PC보안자동 업데이트를 다운받아 실행했더니 이렇게 나오는군요. 제 노트북 운영체제가 윈도우7이라 PC보안자동 업데이트 지원을 받지 못합니다.

 

참고로 본인의 컴퓨터가 윈도우XP SP2일 경우 SP2에 대한 보안패치를 모두 진행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오른쪽 하단에 윈도우XP SP3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그 곳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올려놓은 SP3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SP3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재부팅하면 PC보안자동 업데이트에서 SP3에 생기는 보안패치를 또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위 포스팅은 컴퓨터를 모르는 컴맹 초보가 따라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컴퓨터를 알고 계신 분은 좀 답답해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또한 설명이 더 필요하거나 궁금한 점, 잘못된 부분 등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