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컴퓨터관련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 로그인 불필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 로그인 불필요

 

갑자기 잘 사용하던 컴퓨터가 느려진 것 같아 확인이 필요할 경우 등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봐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보면 평균값보다 많이 속도가 떨어진다면 당연히 A/S를 받아야 하지만 속도가 느려졌다고 100% 회선의 문제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컴퓨터에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던지,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 등의 문제는 없는지 등 본인 컴퓨터의 점검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럼 로그인 필요 없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품질테스트 (http://speed.nia.or.kr/)

 

 

상단에 있는 품질측정테스트 항목에서 본인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측정결과입니다. 하단에 있는 항목에서 다시측정이나 이력조회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벤치비 사이트입니다. 중간에 보면 인터넷이나 모바일 품질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인터넷 속도와 비교해볼 수 있겠네요.

 

 

빨간색 네모박스 한 비회원측정을 눌러서 측정을 시작하면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측정 결과입니다. 하단에 다시 측정하기, 상세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피드테스트 (http://www.speedtest.net/),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등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 곳이 한국정보화진흥원과 벤치비입니다. 이곳이 사용하기가 제일 편하고 신뢰가 가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