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컴퓨터관련

컴퓨터 알람 프로그램 - 1Time

 


               

컴퓨터 알람 프로그램 - 1Time

 

 

오늘은 정해진 시간에 알람이 울리게 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고클린, TTclock 등 여러프로그램이 있지만 제일 깔금하고 사용하기 편한것이 1Time입니다.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1Time을 입력 후 검색하면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프리웨어 버전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컴퓨터 알람 프로그램 - 1Time [설치]

 

 

1Time을 다운 받아서 실행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Next -> Yes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1Time을 어디에 설치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설치할 장소를 지정해주거나 그냥 Next를 선택하면 됩니다.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 줬으면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 등이 남았으니 그냥 Next -> Install -> Finish를 차례로 눌러서 설치를 마무리 하면 됩니다. 설치도 참 간단하죠. ^^

 

▶▶▶ 컴퓨터 알람 프로그램 - 1Time [실행]

 

 

 

설치를 마무리하고 바탕화면에 있는 1Time을 실행시키면 조그맣게 알람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알람 설정을 위해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SET을 누르면 알람 설정 방법이 2가지가 나옵니다.

 

▶1번째 방법인 Set Countdown Time은 우리가 알고 있는 스톱워치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어 화면처럼 5초에 설정하고 Save를 눌러서 저장하면 5초후에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2번째 방법인 Set Alarm Time은 우리가 알고 있는 알람 기능입니다. 이미지 처럼 오후 7시에 설정하면 오후 7시에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2가지 방법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알람 울리는 소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번 Beep을 선택하면 삐삐삐~~~ 소리가 나는 일반 알람 비프임이고 2번 Play file을 선택후 Browse... 을 눌러서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서 알람대신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다른 여타 알람프로그램을 써봤지만 1Time이 설치도 쉽고 사용도 간단하면서 걸리적(?)거리자 않아 편하고 좋더군요. 한 번 사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