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컴퓨터관련

컴퓨터 부팅후 인터넷 연결 지연, 불안정한 핑 해결

 


               

 

컴퓨터 부팅후 인터넷 연결 지연, 불안정한 핑 해결

 

컴퓨터 부팅 후 보면 노란색 느낌표 또는 X자 또는 원이 그려지면서 인터넷 연결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게임중 핑이 갑자기 치솟는 등 불안정 할때 여러 원인(인터넷 회선,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이 있을 수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단순하고도 주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NAT service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NAT service는 악성 그리드로 요즘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웹하드(P2P 등)에서 자기들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시 은근 슬쩍 끼워넣습니다.

 

웹하드 업체들은 방대한 양의 자료들을 자신들이 서버를 구축해서 하려니 많은 비용이 들어 이런 악성 그리드를 은근 슬쩍 끼워넣어 웹하드 이용고객들의 컴퓨터를 마치 서버처럼 사용하여 비용 절감하는 효과를 봅니다. 문제는 이런 그리드가 안정적이지 않아 사용자의 컴퓨터에 이상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 해결책

 

 

1) 윈도우키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 msconfig -> 서비스 탭 -> NAT Service를 선택 해제해주면 됩니다. (제 경우는 지금 삭제를 하여 보이지가 않네요.)

 

 

 

2) 제어판-프로그램-프로그램 제거에 들어가서 NAT service라고 나오는 것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3) 웹하드 방문할때마다 설치되는 NAT service를 매번 삭제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C드라이브 -> Program files(x86)으로 들어가서 NAT Service폴더를 생성 후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natsvc.exe, unins000.dat, unins000.exe 폴더를 만들어주면 NAT service를 설치하려 할때 이미 설치된 것으로 인식되어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요즘같이 컴퓨터로 영화, 공부 자료, 유틸 등 다운받아 쓰는 일이 잦은 지금 한 번쯤 자신의 컴퓨터에 NAT service가 설치되어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