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게임관련

모바일게임 - 폴라폴라 (애니팡, 캔디크러쉬사가 같은 퍼즐게임)

 



 

 

모바일게임 - 폴라폴라 (애니팡, 캔디크러쉬사가 같은 퍼즐게임)

 

 

사진만 봐도 알 수 있는 퍼즐 게임입니다. 예전에 캔디크러쉬사가를 한참하다가 애니팡2가 나오면서 "뭐야! 똑같네"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 나온 폴라폴라는 단순히 스테이지 클리어만이 목적이 아닌 자신만의 캐릭을 성장시킬 수 있고 캐릭에 따른 고유스킬이 있어 어떻게 조합해서 사용하느냐에 따라 어려운 스테이지도 클리어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차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화면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영웅 3명을 데리고 스테이지 모드, 랭킹모드, 대전모드 이 3가지 모드를 즐기면 됩니다. 영웅은 30레벨이 최고치이며 등급이 1성부터 6성까지 있습니다.

 

 

첫 화면에 보이는 모험하기를 들어가면 위 이미지처럼 해당 영웅 3명을 모두 보유하고 있을 때 활성화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3명의 영웅등급의 합이 9 이하일때와 10 이상일때 보상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영웅관리에 들어가면 보유 영웅들을 볼 수 있고 전투에 나갈 3명의 영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웅 목록창도 높은 등급순이나 높은 레벨순 등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저의 메인 영웅입니다. 영웅 스킬을 보면 화염 폭풍, 번개 폭풍, 무지개 빛 같은 화면의 블럭을 한 번에 없애주는 스킬들이 좋습니다. 아무 영웅이나 키우지 말고 스킬을 잘 보고 선택하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이 영웅도감을 들어가보면 영웅 목록이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의 6등급으로 들어가보면 여기에 나온 영웅들만 6성 영웅으로 진화가 가능합니다. 힘들게 5성까지 키웠더니 5성에서 멈추면 허탈하겠죠? (물론 나중에 6성가기위한 재료로 사용해도 됩니다.)

저의 영웅들만 봐도 레비, 펜키, 오티 중에 레비는 5성이 맥스이고 펜키와 오티만이 6성으로 진화가 가능하네요. 잘 알아보고 영웅 키우세요. ^^

 

 

영웅을 선택하면 중간에 보물관리창이 보입니다. 그 곳으로 들어가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물들을 장착해주면 해당 보물효과만큼 강해지니 보물은 꼭 장착하세요.(보물들은 시나리오 모드에서 중간 중간 나오는 보물상자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보물도 강화시킬 수 있는데 최고 +5까지 강화됩니다. 참고하세요.

 

 

일일미션은 꼭 진행해서 아이템 받으세요. 어렵지 않게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모드로 들어가서 진행을 할때 난이도가 보통, 어려움, 최상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최상으로 해서 클리어시 트로피를 받을 수 있고 나중에 다음 맵으로 넘어갈때 친구를 초대하거나 친구한테 다음 단계로 가기위한 도장을 요청하거나 하지 않고 바로 진행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최상으로 모두 클리어하는것이 좋습니다.

친구소환을 선택 후 게임시작을 해야지 게임상에서 친구의 영웅이 등장합니다.

 

 

익숙한 퍼즐게임 화면입니다. 물론 여기서도 최대한 콤보를 유지하는것이 고득점으로 가는 지름길이고 피버타임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대전모드 입니다. 대전모드 보상이 진주입니다. 그러니 꼭 진행해서 진주를 획득하도록 하세요.

대전모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영웅의 등급입니다. 영웅의 등급이 높을수록 체력도 높고 공격력도 높습니다. 하위 등급 영웅을 보유한 유저가 상위 등급 영웅을 보유한 유저를 이기기란 쉽지 않습니다.

 

여러 퍼즐게임을 많이 해봤지만 폴라폴라 같은 경우는 무과금으로 해도 대전모드에서 진주를 보상으로 받고 시나리오 모드를 하다보면 쉽게 영웅들을 얻을 수 있어서 진행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퍼즐 게임을 찾고 있다면 한 번 해보시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