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컴퓨터관련

창 상단 고정 - 데스크핀(Deskpin)

 


               

창 상단 고정 - 데스크핀(Deskpin) 설치 및 사용방법

 

엑셀 창 하나 인터넷 창 하나 띄우고 작업을 하다보면 창 하나는 고정으로 띄워져 있으면 작업하기 편할 텐데...... 라고 생각하신 분들 많으시죠? 알트 탭(Alt tab)을 눌러 화면 전환으로 작업을 하는 것도 불편하기는 마찬가지고......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 소개할 내용은 Deskpin 이라는 창 고정 프로그램입니다.

 

창 상단 고정 데스크핀(Deskpin) 다운 받기 - deskpin1.30.exe

 

▶ 데스크핀(Deskpin) 설치방법

 

데스크핀 설치는 어려운 게 없습니다. 파일은 다운받은 후 계속 Next만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하면 되지만 차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에 올린 데스크핀(Deskpin)파일을 다운 받은 후 더블 클릭으로 실행을 합니다.

 

 

실행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여기서도 Next 버튼을 선택해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데스크핀(Deskpin)을 설치할 경로를 지정해 주고 Install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칩니다. 설치가 특별히 어려운 게 없어서 모든 분들이 쉽게 진행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데스크핀(Deskpin) 사용방법

 

사용방법 또한 설치할 때와 마찬가지로 너무나 간단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볼까요.

 

 

데스크핀(Deskpin)을 실행하면 우측 하단에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생성된 데스크핀(Deskpin) 아이콘을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한 번 클릭한 후 본인이 고정하고자 하는 창에 가서 다시 한 번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빨간색의 핀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창 고정한 것을 없애고 싶을 때는 빨간색 핀 모양을 한번 클릭해주면 창 고정된 것이 풀립니다.

 

설치도 간단하지만 사용 방법은 더 간단하지 않나요? 이제 창 2개 열고 작업을 해야 할 때 손쉽게 작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