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게임관련

모바일게임 - 라인 디즈니 썸썸(퍼즐게임) 소개&노하우

 



 

 

모바일게임 - 라인 디즈니 썸썸(퍼즐게임) 소개&노하우

 

 

아내가 해서 알게 된 모바일 게임이지만 예전 애니팡 처럼 가볍게 할 수 있는 퍼즐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하나 하나 캐릭터를 '썸'으로 부르고 이 썸들을 모으는 재미가 있습니다. 물론 안 좋은 썸이 나올때는 스트레스도 받지만......^^

 

 

이런 저런 설명이 없어도 한 두번 해보면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게임이지만 가볍게 알아보겠습니다.

 

1. 레벨 - 높을수록 게임이 끝나고 획득한 점수가 상승합니다.

2. 코인 - 코인으로 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0,000코인 썸, 30,000코인 썸)

3. 다야 - 이것으로 코인을 사거나 게임이 끝난 후 코인으로 시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4. 하트 - 하트가 있어야 게임을 할 수 있으면 하트는 친구에게 선물을 받거나 15분에 하나씩 생성됩니다.(최대 5개)

5. 편지함 - 이 곳에는 친구에게 받은 하트가 보관되는 곳입니다.(친구에게 받은 하트를 1시간 이내에 수령하면 200코인 획득)

6. 하트 - 친구에게 하트를 보냅니다.

7. 미션 - 오늘의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코인을 획득.

8. 게임시작 - 게임 시작 버튼.

9. 썸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썸을 변경하거나 썸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으로 이동. 

 

친구가 여러명 있다면 하트는 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하트는 1시간에 한 번씩 선물을 할 수 있어요.)

 

 

게임을 시작하면 위 화면처럼 나오고 이제 퍼즐을 연결하면 됩니다.

왼쪽 상단(1번)에 60초의 시간이 주어지고 썸을 3개 이상 연결하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번 썸의 모습처럼 썸 색깔이 노란색으로 변했을 때 터치해주면 썸 고유의 스킬을 사용하게 되며 화면에 있는 베이맥스의 스킬은 랜덤으로 썸을 키우니(2~3개) 이왕이면 피버타임이 발동했하고 화면에 버블이 만들어 졌을 때 사용하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기본적인 소개는 끝내고 하면서 이렇게 하면 조금 더 좋더라 하는것을 알아보겠습니다.

 

▶▶ 코인 벌기

 

코인을 많이 벌어야 썸을 구매할 수 있다보니 코인이 중요한데요. 그럼 어떻게 하면 코인을 많이 벌 수 있을까요?

 

1. 썸을 최소 4개이상 연결한다 - 썸이 3개연결했을 때는 코인이 안 생기니 최소한 4개 이상 연결해야 코인을 획득 할 수 있어요.

 

2. 점수를 포기하더라도 썸을 최대한 길게 연결한다 - 일정 시간안에 썸을 연결하면 콤보가 생기는데 이런 걸 무시하고 최대한 길게 연결할 수 있는 썸을 찾아서 연결하는 것이 높은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썸 선택을 잘해야 한다 - 썸 스킬도 가능하면 한 번에 많은 썸을 터트리는 썸이 코인 획득에 좋습니다. 예를 들면 라푼젤은 경우 종류에 상관없이 14개의 썸을 연결해주는데 이때 화면에 커진 썸(작은 썸 5개)이 1개 있다면 18개의 썸을 연결하게 됩니다. 점수는 물론 코인도 어마어마 하겠죠. ^^

 

이 외에도 좋은 방법을 알고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고득점 방법

 

저 같은 하수가 고득점 방법을 이야기 한다는 것이 조금 우습지만 그래도 제가 알고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캐릭터 레벨과 스킬레벨을 올리자 -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캐릭터 레벨이 올라갈 수록 게임이 끝난 후 레벨에 따른 보너스 점수를 얻습니다. 또한 스킬레벨을 올리면 스킬 범위가 확대대서 고득점으로 올라가기 유리합니다. 단 스킬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코인으로 같은 종류의 썸을 뽑아야 하는데 이 것이 운이다 보니 조금 힘이 드네요.

 

2. 콤보를 무시하지 말자 - 일정 시간안에 계속 연결을 하다보면 콤보가 발생하는데 당연히 높은 콤보 상황에서 점수를 더 많이 얻습니다.

 

3. 콤보가 끝나지 않게 길게 연결하기 - 길게 연결할 수록 고득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콤보가 유지되는 상태에서 길게 연결하는게 좋습니다.

 

4. 피버타임 활용을 잘하자 - 피버타임에서는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으니 이때 미리 만들어 놓은 버블을 터트리거나 마이썸의 스킬을 사용해서 고득점을 얻어야 합니다.

 

5. 버블을 잘 활용하자 - 썸을 7개 이상 연결할 경우 랜덤으로 버블(시간 증가, 경험치 증가, 점수 증가, 코인 증가)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이 버블을 되도록이면 피버타임에 터트리는 것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고 또한 버블이 맨 밑으로 내려오기 전에 터트려야 합니다. 버블이 맨 밑으로 내려오면 버블 주변 썸이 몇개 안되서 버블을 터트려도 주변에 터지는 썸이 적습니다. 따라서 버블이 한 가운데 썸에 둘려 쌓여있을 때 터트리는 것이 점수가 제일 높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고득점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알고 계신분들은 역시나 댓글로 알려주세요.~~ ^^

 

▶▶ 썸 소개

 

그 동안 획득했던 썸을 올려보도록 할께요. 많은 썸은 아니지만 그래도 본인이 없는 썸이라면 어떤 썸이 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

 

 

이 곳에 있는 썸들은 전부 30,000코인을 이용하여 뽑은 썸입니다. 이 전에는 잭 스켈링톤을 주로 사용하였으나 요즘 베이맥스를 뽑고 나서는 베이맥스를 주로 이용하고 있네요. ^^

말레피센트 썸을 뽑고 싶으나 영 도와주니 않는 라인 디즈니 썸썸 ㅠㅠ 제 친구들 랭킹 상위권을 보면 다 말레피센트 썸을 사용하더군요. 얼마나 좋은지...... 알고 싶습니다. ^^

 

모바일게임인 라인 디즈니 썸썸은 퍼즐게임으로 가볍게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게임도 간단해서 제 아들녀석도 잘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