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게임관련

리틀레전드(모바일게임 추천) 소개 - 소셜MMORPG

 


               

리틀레전드(모바일게임) - 소셜MMORPG

 

 

요즘 모바일게임은 '나는 야구감독이다'만 하다 핸드폰을 갤럭시S4로 바꾸면서 3G게임을 찾는 중 눈에 띈 것이 리틀레전드입니다. 리틀레전드는 단순히 아이러브커피 등과 같은 경영 시뮬레이션 방식이 아니라 여기에 RPG를 접목시킨 소셜RPG 게임으로 소셜의 친근함과 RPG의 중독성(?)을 잘 표현했네요.

 

건물, 도로, 밭 등 여러 시설들을 하나씩 마을에 만들어가면서 자신만의 마을을 만들어가는 재미뿐만 아니라 자신의 영웅캐릭을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함께 사냥을 하거나 혼자 솔플을 통해서 캐릭터를 육성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렙이 높아지면 그 만큼 어려운 던전을 갈 수 있고 보상도 더 좋아지겠죠. ^^

 

 

리틀레전드를 처음 시작하면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튜터리얼 개념으로 여러 가지를 알려줍니다. 처음에는 무작정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익숙해질 것입니다.

 

 

잠깐하면서 아주 조금 성장한 마을입니다. ^^ 맨 위에 빨간색 줄로 표시해 놓은 곳은 시작 전에 다 설명을 해주지만 다시 한 번 간단히 언급하면 왼쪽부터 마을 레벨(캐릭터 레벨과 별개로 마을 레벨이 올라감), 에너지(사냥 등에 필요), 골드, 젬(현으로 구입하거나 요즘 카톡 친구 초대하면 젬을 주는 이벤트를 하더군요.) 입니다. 아래 보면 재배치도 있어서 본인 마을의 건물, 도로, 나무 등 일일이 자신의 입맛에 맞게 새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사냥터로 이동할 때 등 로딩 중에 보면 깨알 같은 팁이 나옵니다. 로딩할때마다 이것저것 보는 게 나름 도움이 되네요. 영웅캐릭이 20레벨이 되어야 1차 승급할 수 있는 것도 이걸 보고 알았습니다. ^^;

 

 

사냥터 모습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면 AUTO가 있는데 이를 켜 놓으면 몹을 일일이 선택해서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단 5분에서 10분사이 클릭이 없으면 오토사냥이 해지되는 것 같네요. 중간에 한번씩 모니터 화면을 클릭해줘야 오토가 해지 안되는것 같습니다.) AUTO위에는 본인의 스킬입니다. 저는 아직 렙이 낮아서 스킬이 하나밖에 없네요.

 

 

던전 입니다. 던전 목록 중 [도전]이라고 붙은 것은 도전장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렙에 맞는 던전에 입장하면 도움 요청, 시작하기가 보이는데 도움 요청을 누르면 접속해있는 친구를 초대해서 같이 던전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추천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오른쪽에 있는 이벤트 탭을 눌러서 위 코드 089E66을 입력하시고 영웅 날개 장식 받받으세요. ^^*

 

★ 게임사에 알려주는 리틀레전드 게임 특징

 

▶ 내 손 안에서 펼쳐지는 실시간 전투
PC용 MMORPG에서나 느낄 수 있었던 실시간 전투의 묘미를 이제 모바일에서 즐겨 보세요! 간편한 터치로 이동과 전투는 물론 친구들과 채팅까지! MMORPG의 장점을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하여 담아냈습니다.

 

▶ 카카오톡 친구들과 함께 즐겨요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위험천만한 모험을 함께 하며 돈독해지는 친분!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죠!

 

▶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
3G, Wi-Fi, LTE를 가리지 않는 쾌적한 플레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생동감 넘치는 3D 그래픽
3D로 구현된 귀여운 캐릭터들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절로 즐거워집니다.

 

▶ 개성 강한 캐릭터들
각기 다른 개성과 스킬을 지니고 있는 4명의 영웅들! 승급을 통해 더욱 강하고 다채로운 모습으로 육성시킬 수 있습니다. (승급 단계는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입니다)

 

▶ 돈만 버는 식상한 건물은 NO! 다양한 기능의 건물로 꾸미는 나만의 마을
마을의 건물들은 자신만의 특별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다양한 건물을 지어 영웅도 더욱 강하게 키우고, 마을도 멋지게 꾸밀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 보십시오!

 

▶ 쉴새 없이 즐긴다! 300개 이상의 다양한 미션
게임 진행을 도와주는 친절한 동반자, 도전의식을 자극하는 과제, 승급에 꼭 필요한 관문까지. 각양각색의 미션을 즐겨 보십시오. 각 영웅들의 스토리를 담은 영웅 미션도 놓치지 마세요!

 

이제 겨우 20렙이 되어서 승격을 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나름 아기자기 하면서도 재미가 있네요. 던전 같은 경우 접속해 있는 친구들과 같이 사냥도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던전이 난이도가 조금 높으며, 보상도 훨~~씬 좋습니다.)

 

아기자기한 RPG게임을 좋아한다면 또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던전 사냥을 하고 싶다면 리틀레전드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