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게임관련

아틀란스토리(RPG) 소개 & 초반 팁 - 모바일게임 추천

 


               

 

아틀란스토리(RPG) 소개 & 초반 팁 - 모바일게임 추천

 

 

오늘 소개할 모바일 게임은 아틀란스토리 입니다. RPG 게임이지만 턴제 자동사냥이라는 점이 여타 다른 RPG게임과 큰 차이가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보통 게임들이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차분히 설명을 해주지만 아틀란스토리는 따로 튜토리얼이 없지만 오히려 다른 게임보다는 더욱 쉽게 게임에 익숙해 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매우 많이 친절(?)합니다.

 

 

처음 접속한 메인 화면입니다. 처음에는 상점이나 주점, 콜로세움 등이 없지만 퀘스트를 진행하면 하나씩 생겨납니다. 물론 오른쪽 하단에 있는 메뉴에도 하나씩 새로운 것들이 생겨납니다.

 

그럼 이제 초보자들을 위한 건물 소개 및 나만의 팁(노하우)을  설명할게요.

 

<장비 제조와 강화 이렇게 하자>

 

 

장비에는 등급이 있습니다. 제일 처음 초보일때 사용할 수 있는 위의 이미지에 나온 강철의 지팡이 처럼 강철시리즈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용사시리즈로 하단의 제조를 통해 등급을 올릴 수 있어요. (제조를 위해서는 해당 장비의 스크롤이 있어야 하는데 스크롤은 정예던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장비를 제조를 통해서 등급을 올릴 수 있는데 위 이미지처럼 무기 옆에 +가 표시되는 것은 스크롤이 있을 때 저렇게 나옵니다. 하단에 있는 제조를 선택해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처럼 필요한 재료가 나오는데 "저 재료를 어디서 찾나"하고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족한 재료를 선택하면 오른쪽 탐색 버튼이 생성되며 탐색버튼을 누르면 해당 던전으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 아틀란스토리를 소개할때 친절하다고 한 이유입니다. ^^*

 

 

그럼 초반에 강화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강화는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10분에 한번 씩 5강을 할 수 있습니다. 강화비용도 초반에는 그리 비싸지도 않고요. 그렇지만 무분별하게 강화할 필요는 없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정예던전 등을 진행할 때 막힌다 싶으면 조금씩 강화해 주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초반 무기를 그리 오래 사용하지 않고 무기 등급을 올리면 -5강화 만큼 하락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강철의 활을 10강 하고 무기 등급을 올려서 용사의 활로 만들면 10용사의 활이 아닌 5용사의 활이 됩니다.

 

<상점 안에 있는 암시장 무심히 지나치지 말자>

 

 

초반에는 암시장이 나오지 않지만 조금만 렙을 올리면 상점안에 암시장이 등장합니다. 암시장은 6시간마다 리셋되며 이곳에서는 나오는 아이템 중 50레벨 이하의 장비재료는 다이아를 이용해 사두는 것이 나중에 수월함을 느낄 실 수 있습니다. 어차피 다이아는 매일 조금씩 들어오고 많은 친구를 등록하면 친구에게 체력을 선물하고 다이아를 받기도 합니다.

  

<정령 시스템 알아보기>

 

 

메뉴<영웅<정령(상단)을 통해서 정령소에 들어갈 수 있으며 오른쪽 아래에 소환을 통해 정령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정령소환시에는 골드가 소모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어느 순간 골드가 오링 나는걸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위 이미지처럼 정령의 등급은 색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정령의 등급이 높을수록 능력치도 좋겠죠. ^^ 소환해서 나온 정령을 선택하면 합성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콜로세움 빠트리지 말고 하기>

 

 

콜로세움은 하루에 10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콜로세움을 빠트리지 않고 해야 하는 이유는 주점에서 용병을 구입하는 필요한 명성을 획득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에서 캐릭터 옆의 숫자는 해당 캐릭터의 렙을 표시하니 자신과 비등한 렙의 유저와 대결을 하는게 좋겠죠. ^^ 그리고 캐릭터 이미지를 클릭하면 정보보기를 통해 해당 유저가 강화는 어느정도 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으니 체크하면서 대결에 임하면 좋은 승률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

 

<문장을 통해 능력치를 올려보자>

 

 

메뉴<영웅<문장을 통해 들어가면 캐릭터에게 문장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초반에 필요한 스크롤은 상점에서 판매하며 필요한 재료들은 장비 등급 올릴 때처럼 탐색을 통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문장을 통해 스탯 증가 중요하니 꼭 하시길 바랍니다. ^^

 

<선착장을 통해 골드나 경험치 벌기>

 

 

"비공정 탐험은 새로운 영웅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에 안성맞춤이지" 이미지에 나오는 설명처럼 새로운 영웅을 성장시키거나 골드를 모으는데 좋습니다. 탐험은 6시간에 한번 할 수 있으며 아틀란스호는 자신의 렙에 맞춰서 레벨업을 해주면 됩니다. 레벨업에 필요한 재료는 장비, 문장 때처럼 탐색을 통해 쉽게 던전으로 이동해 구할 수 있습니다.

 

<훈련소를 통해 레벨업을 빨리 하자>

 

 

훈련소에 들어가면 자신의 친구가 보일텐데요(친구 등록된 유저들) 캐릭터를 선택하면 이미지처럼 훈련이 보입니다. 그 훈련을 통해서 자신의 캐릭터들을 성장시킬 수 있어요.

 

기본적인 건물과 제가 하면서 느꼈던 나름의 초반 팁을 정리해봤는데요. 무엇보다 아틀란스토리는 소셜RPG 게임이다 보니 친구등록에 등록된 유저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습니다. 등록된 친구들에게 우리가 흔히 애니팡할때 날렸던 하트처럼 체력을 보내면 본인은 다이아 하나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등록된 친구가 많으면 좋겠죠. ^^

 

친구추천 :  아시로랑

 

게임내에 있는 친구>친구찾기>아시로랑>친구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