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맛집

내맘대로맛집 - 시골미꾸라지매운탕(추어탕) 청주역 부근

 


               

내맘대로맛집 - 시골미꾸라지매운탕(추어탕) 청주역 부근

 

 

 

평소에 시골 미꾸라지 매운탕집이 맛있다는 이야기만 듣고 있다가 오늘 추어탕을 좋아하는 아내와 함께 찾아갔습니다. 점심 무렵이라 그런지 자리가 없어서 10분정도 기다렸네요.

 

 

실내 내부 모습입니다. 일반 가정집 식당 같더군요. 자리가 없어서 10분 정도 기다리다 들어가니 아직 상은 치우지 못했네요. ^^ 테이블이 있는 공간이 4개(방 4개라 생각하면 맞을 듯 싶네요.)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꾸라지 매운탕을 먹더군요. 하지만 저희는 추어탕을 시켰습니다. ^^ (매운탕 드신 분이 남은 매운탕 포장해달라고 하니 해주네요. 참고하세요.)

 

밑반찬 입니다. 깻잎, 양파 절임 맛있습니다. 부추도 미리 무치지 않고 반찬 나오기 전에 바로 무쳐서 나와 숨이 죽지 않고 맛있더군요.

 

 

추어탕입니다. 사장님께서 부추, 김 넣어서 먹으라고 알려주시네요. 추어탕이 다른 식당보다 얼큰한 맛이 조금 부족하지만 반대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더 좋습니다.

 

 

부추, 김을 넣고 섞어서 먹어도 되지만 이렇게 추어탕 한 숟가락 뜨고 그 위에 부추를 올려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부추를 정말 맛있게 잘 무쳤네요. 밥 먹다보면 여기저기서 부추랑, 양파 더 달라는 소리가 자주 들립니다. ^^

 

이 식당 외에도 바로 근처에 있는 가마솥 추어탕과 미호천 근처 송정희 해물칼국수 건너편에 있는 암숙회의 집 2곳이 맛있다고 하던데 다음에는 이곳을 가봐야겠습니다. ^^

 

내 맘대로 평점

 

시골 미꾸라지 매운탕 : ★★★★☆ (4/5)

 

(매운탕은 먹어 보지 못했고, 추어탕만 먹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