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IT/게임관련

모바일게임-나는 야구감독이다 소개&추천&팁

 



 

모바일게임-나는 야구감독이다 소개&추천&팁

 

 

 

오늘은 '나는 야구감독이다!'라는 모바일 야구 게임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나는 야구감독이다 관련 포스팅

 

[내가보는 IT/게임관련] - 모바일게임-나는 야구감독이다 팀구성(라인업)은 어떻게?

 

[내가보는 IT/게임관련] - 모바일게임-나는 야구감독이다 라인업(타자편)

 

[내가보는 IT/게임관련] - 모바일게임-나는 야구감독이다 라인업(투수편)

 


 

'나는 야구감독이다'는 줄여서 '나야감'이라고 많이들 불리고 있으며

 

컴투스에서 나온 프로야구2012 등과 같이 실제로 배트로 치고 공을 던지는 등의

 

액션을 즐기는 게임이 아닌 한 팀의 감독이 되어 1번 타순에는 누구를 배치할지

 

1선발은 누구로 할지 등을 결정해 경기결과만 보는 매니지먼트 게임입니다.

 

또한 몇시간씩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1번만 접속을 해서 진행된 리그 경기 결과를

 

확인하고 선수들만 골드에 맞게 배치해주면 됩니다.

 

(짧게는 1~2분이면 되고 선수들 배치나 도전모드 등을 하면 10분 정도면 됩니다.)

 

 

START를 눌러 화면에 들어오면 위 이미지처럼 메인 화면창이 나옵니다.

 

(제가 지금 하고 있는 메인 화면입니다. ^^)

 

이곳에 보면 전반적인 상황을 알려줍니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시즌의 순위 및 승률 또는 경기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짧게 요약해 놓았습니다.

 

이 곳에서 유심히 봐야할 것이 오늘 GOLD와 내일 GOLD입니다.

 

나야감을 처음하는 분들은 골드가 무엇인지 모를텐데요

 

각 선수 한명 한명 고유의 등급이 있습니다.

 

이곳 나야감에서는 등급을 골드로 표현한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똑같은 선수라도 연도마다 성적이 틀리기 때문에 연도에 따라 등급도 틀립니다.

 

예를 들면 06년도 김태균 선수는 8골드이며 12년도 김태균은 10골드입니다.

 

이렇듯 각 선수는 자신만의 능력이 골드로 보여지며

 

나야감을 하는 유저들은 1군 엔트리 25명의 선수를 골드에 맞게 배치해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오늘GOLD가 145이고 리그가 진행되는 동안 하루에 1골드씩 추가로 줍니다.

 

따라서 1군 엔트리 인원 25명 선수 골드의 합이 145이하까지 선수를 출전시킬 수 있습니다.

 

골드를 넘겨서도 출전을 시킬 수 있지만 패널티가 있습니다.

 

145골드를 넘게 출전시키면 넘는 수치만큼 전체선수의 능력치가 감소하는 패널티를 갖게 됩니다.

 

그러니 항상 오늘 GOLD가 넘지않게 선수를 출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드는 매주 월요일 리그에 맞게 초기화됩니다.)

 

 



 

나야감은 초보자는 초보자끼리 고수는 고수끼리 리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여러종류의 리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일 처음 초보자들이 참가하는 리그는 비기너 리그입니다.

 

비기너 - 2부 - 1부 - 마이너 - 메이저 등의 순으로 리그가 진행됩니다.

 

상위 리그로 갈수록 골드도 증가합니다.

 

최초 비기너 리그경우 골드가 120 정도 였던것 같습니다.

 

 

 

미션을 선택해보면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현쟁 진행중인 미션과 완료한 미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굳이 미션내용이 확인하며 해결하려 하지않아도 미션은 자연스럽게 완료됩니다.

 

 

 

 

경기결과 화면입니다.

 

1번째 이미지를 보면 오늘 확인하지 않은 경기결과입니다.

 

스코어 보기를 눌러서 경기결과를 확인하면

 

2번째 이미지처럼 승리투수, 패전투수 등 간략 정보가 보여집니다.

 

그럼 아직 확인하지 못한 경기들은 다음경기를 눌러서 확인해줍니다.

 

이렇게 모든 경기결과를 확인하면 3번째 이미지처럼 나옵니다.

 

이겼을 때는 13000포인트를 받지만 패하였을땐 4000포인밖에 못 받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포인트로 선수또는 강화잼 등을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하루에 한번은 꼭 접속을 해서 경기결과를 확인해줘야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야감에서 보여주는 경기결과는 최대 18경기만 보여줍니다.

 

18경기 이전의 경기에서는 포인트를 획득하지 못합니다.

 

 꼭 하루에 한번은 접속해서 경기결과를 확인해주세요.

 

이외에도 나야감에서 팀 구성하는 방법, 강화하는 방법, 도전 모드, 덱 구성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으나

 

다음시간부터 하나씩 천천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