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맛집

맛집추천-대명도리탕전문(충북 청주 봉명)



 

맛집추천-대명도리탕전문(충북 청주 봉명)

 

 

상호 : 대명도리탕전문

 

전화번호 : 043-268-2560

 

위치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1968

 

 

 

 

 

오늘 소개할 맛집은 봉명동에 위치한 대명도리탕입니다.

 

이미 입소문을 통해서 많이 알려진 곳인데요.

 

과연 맛은 어떨지...

 

 

실내 모습입니다.

 

사진에는 안나오지만 안쪽에 방이 있습니다.

 

실내는 적당히 넓어보이더군요. 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니 빈자리가 없네요.

 

 

토종, 묵은지, 일반 이 3가지를 다 먹어봤는데요

 

맛은 토종이 제일 좋더군요.

 

그 외 묵은지, 일반 닭도리탕은 다른 집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 곳이 유명해진 것도 밑반찬이 한 몫 하지않았나 생각되네요.

 

꼬막, 닭똥집, 두툼한 계란말이, 오징어, 샐러드, 굴, 빈대떡, 전 등 정말 술안주로 푸짐합니다.

 

밑반찬은 더 달라고 하면 더 갔다주니깐 부담없이 말씀하세요.

 

저희도 밑반찬좀 더 달라고 했더니 새로 한상을 내오더군요.

 

 

메인 요리인 토종 닭도리탕입니다.

 

약간 달달해서 아이들 먹기도 좋을 것 같네요.

 

토종은 성인 4~5명이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약간 부족할 수 있지만 밑반찬도 훌륭하고

 

나중에 밥도 볶아먹으면 좋을 듯 싶네요.^^

 

저희는 6명이 가서 토종하고, 묵은지(중) 이렇게 2개를 시켜서 많이 남기고 왔네요 ^^;

 

밥도 못 볶아 먹었습니다.

 

 

내 맘대로 평점

 

토종 닭도리탕 : ★★★★☆ (4/5), 묵은지, 일반 닭도리탕 : ★★★☆☆(3/5)

 

별점에는 밑반찬 포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