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스포츠/No.99 류현진

류현진 7승 실패(7.2이닝 1실점) - 애틀랜타 전 하이라이트

 

류현진 7승 실패(7.2이닝 1실점) - 애틀랜타 전 하이라이트

 

 


전 경기에서 무사사구 완봉승을 거두면서 괴물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준 류현진이 약간 부상으로 한 차례 로테이션을 거르고 오늘 강팀 애틀랜타에 선발로 나와서 7.2이닝 1실점 퀄리티스타트를 기록을 했지만 7승 달성에는 실패하면서 6승 2패 평균자책점 2.72까지 내렸습니다. 오늘은 다저스의 3개의 병살과 심판의 판정으로 인해 조금은 고생한 모습입니다.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애틀랜타) - 오늘의 하이라이트

 

 

애틀랜타 전 주요장면


1회말, 2회말 병살로 이닝 종료하는 다저스.

4회초 애틀랜타 어글라 선수에게 적시타 허용 0대 1

5회말 또 다시 에르난데스의 병살로 이닝 종료.

6회말 2사 후 푸이그 선수의 솔로 홈런 1대 1.

8회말 다저스의 1사 3루 상황에서 득점 실패.

 

2회말 헤어스톤의 볼넷, 이디어의 좌익수 앞 안타로 1사 1, 2루 상황에서 에르난데스의 병살로 이닝 종료. 1회에도 병살로 이닝을 종료한 다저스가 2회에도 병살로 이닝이 종료되네요. ㅠㅠ

 

4회초 선두타자에게 2루타를 맞고, 개티스를 1루수 앞 땅볼로 잡은 후 1사 3루 상황에서 존슨을 초구에 2루수 앞 땅볼을 잡으면서 2사 3루 상황을 점수 안주고 끝내나 했는데 다음 타자에게 던진 몸 쪽 공이 볼이 선언되고 다음공이 좌익수 앞 안타가 되면서 1점 헌납. 후속 타자를 잡고 이닝 종료. 주심이 몸 쪽 공 스트라이크를 안 잡아주네요. 몸 쪽 꽉 찬 공이 아니라 조금 가운데로 들어왔는데도 잡아 주질 않는군요. 류현진 선수가 쉬지를 못 하네요. 전 이닝에서 류현진이 마지막 타석을 하고 들어오자마자 푸이그가 초구를 건들면서 바로 아웃. 애틀랜타 공격은 길고 다저스 공격은 짧고...... ㅠㅠ

 

5회말 선두타자 헤어스톤의 안타로 무사 1루 상황에서 이디어가 친 타구가 병살 코스로 갔으나 아슬아슬하게 1루에서 세잎이 되면서 간신히 병살은 면했구나 생각했지만 다음 타자 에르난데스의 2회에 이어 5회에서도 병살을 치면서 이닝 종료.

 

6회말 공 3개로 투 아웃을 잡은 애틀랜타 투수 폴 매홈 선수에게 솔로 홈런을 뽑았네요. 6회말도 적은 투구수로 끝나면서 류현진이 또 쉬지 못하고 나가나 했는데...... 푸이그 역시 괴물입니다. 5경기에서 4개의 홈런을 치네요.

 

8회말 2개의 병살을 친 에르난데스가 선두 타자로 나와서 안타를 치고 나간 후 다음 타자 크루즈 선수가 희생 번트로 1사 2루 상황에서 포수가 공을 뒤로 빠트리며 1사 3루의 결정적 득점 찬스가 왔으나 후안 유리베의 유격수 땅볼, 푸이그 고의사구, 앨리스의 우익수 플라이 아웃으로 득점 실패를 하네요.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애틀랜타) - 기억에 남는 장면

 

 

3회초 업튼을 153km의 속구로 루킹 삼진 잡는 장면 - 3회초 저스틴 업튼에게 배트가 돌아가는 스윙 삼진을 이끌었으나 1루심의 돌아가지 않았다는 판정을 받고 9구까지 공을 던지면서 결국은 153Km의 속구로 루킹 삼진을 잡아내네요.

 

8회초 헤이워드를 삼구 삼진으로 처리 - 8회초 선두 타자 시몬스를 초구에 2루수 아웃으로 잡고 다음 타자 헤이워드를 삼구 삼진으로 처리하는 장면. 하지만 다음 타자에게 안타를 맞고 마운드를 내려오네요. 그냥 류현진이 이닝 종료하게 해줬으면 했는데...... 안타깝네요.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애틀랜타) - 총평

 

 

오늘 애틀랜타 전에서는 가벼운 발목 부상 때문에 한 차례 로테이션을 거르고 나왔는데요. 초반 3이닝까지 투구수가 많아서 조금 걱정을 했지만 7.2이닝까지 단 1실점을 허용 할 정도로 아주 좋은 피칭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은 그 동안 류현진 선수가 올라오면 다저스 타전이 득점 지원을 잘 해줬었는데...... 오늘은 상대 투수에게 다저스 타선이 너무 쉽게 쉽게 묶이는 모습이 많이 나오면서 5회까지 병살 3개로 이렇다 할 기회도 잡지 못했네요. 그나마 6회에 푸이그 선수의 솔로 홈런으로 인해 1대 1 동점을 이루고 승, 패에 상관이 없게 되었습니다. 타선의 지원은 받지 못했지만 그래도 긴 이닝동안 1실점으로 애틀랜타 강 타선을 잘 묶은 경기였다고 생각합니다.

 

▶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애틀랜타) 하이라이트 영상

 

★ 푸이그 선수의 6회 솔로 홈런 (5경기 4홈런의 괴물 본능)

 

개티스의 빠른 3루 강습 타구를 백핸드로 잡아서 처리하는 장면

 

모두 MLB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영상이라 화질도 선명하고 보기 좋을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