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스포츠/No.99 류현진

류현진 꿈의 구장인 양키스 스타디움에 섰지만...... - 뉴욕 양키스 전 하이라이트

 


               

 

류현진 7승 실패(6이닝 3실점) - 뉴욕 양키스 전 하이라이트

 

 

 

애틀랜타, 애리조나 전에서 잘 던지고도 승을 올리지 못했던 류현진 선수가 꿈의 구장인 양키스 스타디움에서 7승 도전을 했으나 아쉽게도 실패하면서 6이닝 3실점 퀄러티스타트 기록에 만족해야겠네요. 평균자책점은 2.96으로 조금 올랐습니다.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뉴욕 양키스) - 오늘의 하이라이트

 

 

▶ 뉴욕 양키스 전 주요장면

 

2회말 아쉬운 수비와 함께 끌려가는 다저스 0대 2.

4회초 무사 2, 3루에서 득점에 실패하는 다저스. 

6회말 이치로 선수에게 홈런 허용 0대 3.

7회초 대타 성공하며 추격하는 다저스 2대 3.

7회말 뉴욕 양키스의 도망가는 점수 2대 6.

8회초 다저스의 라미레즈의 투런 홈런 4대 6.

 

2회말 뉴욕 양키스 선두 타자가 안타를 치고 나간 뒤 후속 타자 이치로 선수의 1, 2루간 타구를 슈마커 선수(1회에도 실책을 함)가 잡아줬으면 좋았을텐데 공을 놓치며 무사 1, 2루 상황에서 아담스 선수의 희생번트로 1사 2, 3루. 이어진 오버베이 선수에게 가운데 몰리는 실투를 맞으며 중전 2루타로 0대 2. 이후 두 타자 땅볼 아웃.

 

4회초 곤잘레스 안타와, 라미레즈의 2루타로 무사 2, 3루의 찬스에서 6경기 안타를 기록하는 있는 이디어 선수가 나와 내심 크게 기대를 하고 있었지만 투수 직선타로 3루에 있던 주자가 아웃이 되면서 2사 2루. 후속 타자 땅볼 아웃. 참 답답한 공격이네요. ㅠㅠ

 

6회말 선두타자 이치로 선수에게 홈런을 허용하네요. 더 이상의 실점은 없으면 좋겠네요. 0대 3.

 

7회초 라미레즈 안타, 이디어 볼넷, 유리베 내야플라이 아웃으로 1사 1, 2루 상황에서 슈마커의 안타로 1사 만루의 좋은 찬스를 맞아서 앨리스의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2사 1, 2루 1대 3. 대타로 헤어스톤 선수가 나와서 안타를 치면서 2루 주자 홈인 2사 1, 2루 2대 3. 후속 타자 푼토의 삼진으로 이닝 종료.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뉴욕 양키스) - 기억에 남는 장면

 

 

 

3회말 수비수의 또 다른 실책에 스스로 위기를 해결 - 3회말 2루수 슈마커의 1회 실책, 2회 아쉬운 수비, 3회 또 다시 실책으로 주자가 나가면서 흔들릴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만 땅볼, 삼진으로 처리하며 스스로 불을 끄는 모습이네요.

 

4회말 처음 나온 삼자범퇴 - 1회, 3회, 4회 모두 삼자범퇴가 나와야 정상이지만 1회, 3회 수비수 실책으로 인해 4회에 처음으로 삼자범퇴가 나왔네요. 수비도 도움을 못 받지만 3회 무사 2, 3루의 정말 좋은 찬스도 날리는 타선도 답답하네요.

 

5회말 1사 만루상황에서 무실점으로 이닝 종료  - 2회 실점했을 때와 같은 상황이 5회에 나왔는데요. 5회말 볼넷, 안타로 무사 1, 2루 상황에서 희생번트로 1사 2, 3루. 고의사구로 1사 만루를 만들고 4번 타자 웰스 선수를 삼진으로 잡고 5번 타자 닐 선수도 삼진으로 잡으면서 이닝 종료하는 듯 했으나 심판의 볼 판정으로 인해 풀 카운트까지 가능 상황에서 다행히 땅볼 아웃으로 처리하며 이닝 종료했네요.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뉴욕 양키스) - 총평

 

 

오늘 양키스와의 경기는 1회 선두타자를 잘 처리하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하나 했더니 2루수 슈마커 선수의 2개의 실책(2회에 실책으로 기록되지는 않았지만 슈마커 선수의 아쉬운 수비)이 나오면서 쉽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는 경기를(4회까지 3피안타) 어렵게 풀어가네요. 2회 2실점 할 경우에는 실투인 듯 공이 가운데로 몰렸지만 그 외에는 잘 던졌고 같은 편이 발목을 잡으면서 힘들어졌네요. 이외에도 푸이그 선수의 어이없는 플레이가 1회부터 나오면서 전반적으로 차분한 양키스 팀과 너무나 비교되는 팀 분위기입니다.

 

너무나 아쉬운 것은 4회초 무사 2, 3루 찬스에서 다저스 타선이 단 1점도 올리지 못했네요. 여기서 1점이라도 얻었다면 쳐진 팀분위기가 좀 바뀌었을텐데...... 타선의 지원은 받지 못했지만 그래도 6이닝 3실점으로 뉴욕 양키스 타선을 잘 묶은 경기였다고 생각합니다.

 

▶ 류현진 선발 등판경기 (VS 뉴욕 양키스) 하이라이트 영상

 

★ 1회 푸이그 선수가 중전 안타를 치고 무리하게 2루까지 가다 어이없게 아웃되는 장면.

 

★ 2회 푸이그 선수가 우익수 앞 안타친 선수를 1루에서 잡기위해 무리하게 송구하는 장면.

 

★ 2회말 공이 가운데로 몰리며 2실점 하는 장면

 

★ 6회말 이치로 선수에게 솔로 홈런 맞는 장면

 

모두 MLB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영상이라 화질도 선명하고 보기 좋을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