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세상/도서리뷰

무협추천-사마쌍협-월인

 

 

 

 

제   목 : 사마쌍협(1~13권 완결)

 

저   자 : 월인

 

출판사 : 청어람

 

 

 

이 책은 읽으면서 와 엄청 재밌다. 이런 유머코드는 딱 내 스타일이야..등

 

이런건 찾아볼 수 없었다.

 

그렇다고 재미없는 책은 아니나 내 입장에서 그냥 그런 책이였다.

 

주인공은  광오하고 제 멋대로인듯하면서도 진정한 의와 협이 있으며, 잔잔한 정도 있는 것이 보기 좋다.

 

또한 주인공이 두 명이라는 소재도 신선하고,도입부분도 다른 방식과 다른 일기형식이라는 점도 좋았다.

 

하지만, 읽으면서 내 스타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그냥 기대안하고 가볍게 읽기는 좋다.

 

 

줄거리)

 

 

 

감숙설가에 어려서 버려져 하인으로 자라면서 고리타분한 정파인보다

조금은 사악하고 극강한 힘을 더 추구하는 마를 동경하는 자운엽은

감숙설가의 암운을 미리 알고 자기가 좋아하는 주인 아씨에게 알려주고 떠난다.

그리고 이름모를 토납법을 배우고 나름 무공을 정리한다음 강호에 나와

하는일이 감숙설가 주인 아씨를 구하는 일이다.

또 한명의 주인공 설수범은 감숙설가의 큰 아들로 자신의 아버지의 첩이

자신의 어머니를 독살한 것을 알고 집을 나서며, 변질된 감숙설가를 바로 잡고

복수하기 위해 武를 찾아 떠난다.

 

 

자운엽은 자유분방하며 설수범은 무뚝뚝하고 고지식하다.

 

하지만 둘다 천재다. 느낌이 오지 않나 ㅎㅎ

 

그래도 작가가 두 명의 상반된 성격의 주인공들을 나름 잘 표현했다.

 

나름 평점을 주자면 별 5개중 3개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