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는 세상/제품리뷰

무선카팩 아이카플레이(iCarPlay) FS-550F 사용 후기

 


               

 

 

무선카팩 아이카플레이(iCarPlay) FS-550F 사용 후기

 

무선 카팩이 필요해 이리 저리 찾아보고 고민하다 구매한 것이 아이카플레이 FS-550F입니다. 제가 무선 카팩을 찾으면서 고민했던 부분은 SD카드와 USB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며, 용량은 최소 16G이상 32G까지 인식되는 제품을 우선순위로 찾았습니다. 음질은 듣기 전에는 확신할 수 없어서 평이 나쁘지 않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아이카플레이 FS-550F는 듀얼 포트 채용으로 SD/USB 모두 지원하면 최대 32G기가 까지 인식이 되더군요.

 

그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상자를 개봉하니 아이카플레이 본체, 리모컨, 퓨즈 여분, AUX케이블, 사용설명서 이렇게 들어있네요. AUX케이블은 MP3, PMP, 스마트폰 등과 아이크플레이 무선카팩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옆모습, 앞모습, 뒷모습 입니다. 깔끔하고 액정크기도 딱 적당한 것이 좋습니다.

 

 

본체 아래 보면 SD메모리 장착하는 곳과 USB메모리를 장착 할 수 있는 듀얼 포트가 있습니다. 무선 카팩을 찾으면서 듀얼포트를 원한 것은 샌디스크 16G를 보유하고 있어 평소에는 샌디스크를 장착해 사용하다가도 USB에 담긴 음악도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량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주파수는 설명서에 87.9MHz, 88.1MHz 등 추천 주파수 25개가 나오며 CH를 눌러서 기기의 주파수를 정하고(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저는 88.9MHz로 선택했습니다.) 라디오 주파수도 동일하게 맞추면 됩니다.

 

 

상품 정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굳이 내장형 메모리가 필요치 않아서 메모리가 탑재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서 16,500원 + 2,500원(배송비) = 1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단점(무선카팩 아이카플레이(iCarPlay) FS-550F)

 

▶ 전원 버튼이 없다.

 

설명서에 보면 『차량의 시거잭에 꽂혀서 있는 상태에서 차량의 시동을 켜시면 제품의 퓨즈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가급적 자동차의 시동을 켠 후 제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쓰여 있는데요. 따로 전원 버튼 없이 시동이 켜진 시거잭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즉 되도록이면 시동을 끄기 전에 제품을 시거잭에서 빼라는 이야기인데 그러면 상당히 불편하겠죠. 제 경우는 시거잭을 연결하는 3구 단자 각각 전원을 On/Off 할 수 있어 항상 시거잭에 꽂아놓고 아이플레이를 듣고자 할 때만 3구 단자 전원만 켜면 됩니다.(이렇게 하면 시거잭을 탈부착 불편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평소에도 시거잭에 연결해놓고 있어도 크게 상관이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설명서에도 항상 끊어진다는 것도 아니고 끊어질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이라고 설명하듯이 퓨즈가 쉽게 끊어지지는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소리가 조금 작다.

 

소리야 어차피 카 스테레오를 통해 들으니 크게 상관은 없지만 평소 라디오를 들을 때 볼륨으로 들으면 작게 들립니다. 아이플레이로 노래를 들을 때는 평소 라디오 들을 때 볼륨보다 조금 더 올려서 들어야 합니다.

 

장점(무선카팩 아이카플레이(iCarPlay) FS-550F)

 

▶ SD/USB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듀얼포트로 최대 32G 인식.

적당한 크기의 액정에 한글 지원.

리모컨 모드 버튼을 이용한 전곡반복, 랜덤재생, 일반재생, 한곡반복, 폴더재생, 폴더반복 사용 가능.

폴더 지원으로 편리한 파일 정리 가능.

외장하드, MP3, 스마트폰 등 외부기기 지원.

뽑기 운(?)인지 몰라도 아직까지는 잡음 없이 깨끗합니다.

 

이 제품을 사기전에 잡음이 있다는 평을 보았는데요. 제가 받은 제품은 잡음이 없고 제가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갖춘 제게 딱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이상 무선카팩을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

 

사용 후기는 어디까지나 개인의 주관에 의해 작성된 글이니 참고만 하시고 꼼꼼히 비교한 후 본인에게 잘 맞는 상품을 선택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