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ining's 가족이야기/나들이/여행

제주도 알뜰 여행정보&후기(할인 쿠폰, 일정 등)

 



[제주도]할인 쿠폰, 일정 등 제주도 알뜰 여행정보&후기

친구들과 이번에 두번째 제주도 여행을 갔다왔습니다.

5년전에 갔다오고 나서 이번이 두번째 방문..

처음 제주도 방문이 너무 아쉬움만 남아서 다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첫 여행때는 9명이던 인원이 이번에는 16명 대인원이 되었네요.

(뱃속의 아가 한명 포함해서요..^^)

이번 여행은 5년전 제주도 여행시 못 보던 곳을 위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나름 돌지않게 한 동선에서부터 맛 집까지 신경써서 해봤습니다.

우선 출발전에 렌트카를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한화리조트 2일, 풍림리조트 1일 숙박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보통 렌트카 알아보는 곳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미리 구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이트는 환불이 안된다고 나오지만 저희 같은 경우는 사용하지 않은 티켓은 100%

전액 환불되었고 렌트한 곳에서 티켓도 같이 구매해 티켓구매시 5%의 추가할인도

받았습니다.

(제가 렌트차량과 쿠폰구매시 이용한 사이트 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www.jeju-woori.com/new/)

물론 제가 가고자 하는곳의 할인쿠폰이

전부 있지 않아서 모바일쿠폰도 받아가고(모바일은 쿠폰발급과 상관없이 사용해야 지급됨)

다른 사이트에서도 할인쿠폰은 미리 알아보고 챙겨갔습니다.

쿠폰 꼭 알아보고 챙겨가세요. 그 금액 차이가 엄청 큽니다. ^^

서론은 이 정도로 하고 슬슬 제주도로 출발하겠습니다. ^^


<첫째날>



 

청주공항에서 비행기를 처음 타는 우리 아들과 딸

비행기 보고 신나서 한 컷~~


우리 아들 비행기 이륙할때는 긴장한듯

손잡이를 꽉 잡더니 나중에는 밑에 구름보인다고 좋아라 하네요..^^


렌트한 차를 가지러 간 아빠를 기다리는 울 새끼들 ^^


점심을 먹으러 나름 찾아본 맛집

"삼성혈해물탕" 공항에서 5~10분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본격적인 여행을 하기전 밥 먹기 딱 좋습니다.

여기서 해물탕 중 3개랑 애들을 위한 전복죽을 시켰습니다.

바닷가라 그런지..아님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라 그런지

해물탕 정말 맛나게 먹었습니다.

친구들도 모두 맛 있다고 하네요.

아 전복죽도 맛있어요. 애들이 좋아하더군요..^^

->다음은 식당에서 20분 거리인 테지움사파리로 ㄱㄱ

 
 

 


아이들이 엄청 좋아했던 곳..

아기자기 하게 잘 꾸며놓았네요..^^

->다음은 테지움사파리에서 7분거리인 공룡랜드로 ㄱㄱ



우리 아들이 공룡이름을 말하면서 땀나도록 뛰어다닌 공룡랜드

너무 좋아합니다. ^^


-> 다음은 공룡랜드에서 30분 거리에 있는 유리의성을 방문하기로 했다가

저녁 6시까지 입장인데 6시 10분에 도착해서 다음날리 미뤘습니다.

유리의성은 낮에 가봤지만 꼭 밤에 가시길 바랍니다.

밤이 더 이뻐요.

그래서 풍림리조트 숙소로 이동 후 짐 풀고

앞에 있는 식당에 흑돼지 먹으로 ㄱㄱ

 



저녁은 너무 피곤해서 맛집찾아가기도 귀찮고

숙소 바로앞에서 해결했습니다.

맛은 그냥그냥 그렇습니다. ^^;

요렇게 먹고 숙소에 술들고 ㄱㄱ ^^

 




<둘째날>



숙소 나가기전에 단체사진 한 컷~~~

->다음은 풍림리조트에서 30분 거리인 쇠소깍체험으로 ㄱㄱ



쇠소깍체험을 하기위해 일찍 갔지만 그래도 1시간 정도 대기해야만 했습니다.

대기시간동안 아이들과 모래놀이 등 하면서 사진 찰칵~~

바닥이 보이도록 되어있고 카약이다 보니 조금의 움직임에도 약간은

민감해서(안전합니다.) 카약에 탄 뒤 아내와 아들은 얼음이

되었습니다. ㅎㅎ

아참 남자분들은 꼭 공복에 가지마세요..

노 젓는데 배고파요 ^^



제주도에 왔으니 갈치도 먹어봐야 겠죠..

중문에 위치한 "대기정"입니다.

나름 맛집이라고 미리 찾아보고 간 곳입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

갈치조림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 근처 지나시면 한번 드셔보세요..^^

-> 다음은 대기정 바로 옆에 있는 아프리카 박물관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볼거리는 없었는데요.

그래도 동물 인형들을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그리고 시간에 맞춰 공연을 합니다.

공연시간은 대략 20~30분 정도 하는것 같네요.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

->다음은  성읍승마장입니다. 말도 타고 카트도 타고 ㄱㄱ





역시나 말은 별로 재미없었습니다.

하지만 뿡뿡카트 잼있습니다. ㅎㅎ

우리 딸은 너무 어려서 말도 카트도 무서워서 못 탔네요.

뿡뿡카트는 옆에 앉은 아들도 핸들이 조작가능합니다.

그래서 더 힘들었습니다.

아들이 왼쪽으로 하고 내가 오른쪽으로 해야하면

힘으로 핸들을 확 꺽으면 됩니다. ㅋㅋ

참고하세요..^^

-> 다음은 성읍승마장에서 3분 거리에 있는 트릭아트 뮤지엄입니다.



예전에 성남아트센터에서 했을때도

재밌게 관람했는데...

역시나 우리아들이 제일 신나서

이곳 저곳 사진찍어다니네요..ㅎㅎ

저녁 먹은 사진이 없군요...친구들 카메라에 있는듯...^^;

저녁먹고 숙소로 이동해서 술한잔으로 오늘도 마무리...



<셋째날>



한화리조트에서 공짜로 준 조식쿠폰으로 아침을 해결하고

티타임~~~ ^^

->다음은 소인국테마파크 입니다. ㄱㄱ





소인국 테마파크 그냥 그랬습니다.

전에도 봤던거라..아이들 때문에 왔네요 ^^

->다음은 소인국테마파크에서 10~15분거리인 유리의성으로 ㄱㄱ




낮에 와서 아쉬웠던 곳..유리의성

곳곳에 조명받으면 이쁠만한 곳들이 넘 많더라고요..^^

->다음은 유리의성에서 15~20분 정도 거리의 점보빌리지 ㄱㄱㄱ






코끼리 공연인 점보빌리지....

바나나도 사서 손 내밀고 있으면 코끼리가 와서 잡아간답니다. ^^

공연시간이 따로 있으니 사전에 시간 알아보고 가세요.

->다음은 점보빌리지에서 24분 거리에 있는 퍼시픽랜드로 ㄱㄱㄱ


 



원숭이 쇼와 물개쇼 등을 재밌게 봤습니다.

사진이 몇 장 없더군요..안찍었나봐요 ^^

이 곳도 공연시간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가세요.

-> 다음은 천지연폭폭로 ㄱㄱ




천지연 폭포입니다.

산책길이 그렇게 멀지 않아서 가벼운 마음으로

갔다왓습니다. 야간에 보니 멋있습니다. ^^





항구 근처로 가서 먹고싶었지만..

시간이 너무 늦은관계로 근처 횟집들어가서 먹었습니다.

맛은...그냥 그렇지만..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먹으니 그래도 좋네요..^^

이렇게 저녁식사를 하고 숙소로 이동해서

술한잔하며 마무리 합니다. ^^


<마지막날>
간단하게 아침을 해결하고 달려간 곳은 에코랜드 입니다.





에코랜드는 기차타고 이동하면서 보는데요

중간 중간 정차역이 있어서 내려서

그 곳 구경하고 또다시 기차타고 이동했다가

다시 구경하고...

마지막이 넓은 잔디라 아이들이

한참 뛰어놀았네요..좋았습니다. ^^




이제 여행을 마무리하고 돌아오는 비행기안에서

다음 해외여행을 기약하며

사진 한장 찰칵~~~




우리 딸 배고팠나...ㅎㅎ

공항에 도착한 후 집에가기전에

놀부보쌈 가서 설렁탕 한 그릇 뚝딱~~



긴 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엄청난 스크롤 액박이 예상되지만...

우리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들을 기억하고 싶다보니

길어졌네요..^^*

혹시 궁금하시점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아는 한에서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때 일정표도 같이 올려요.

제주일정.xls


맛집은 따로 올리지 않을께요.